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크림빵

택배파업 21일 분류작업 중단 예고

by 이슈크림빵 이슈크림빵 2020. 9. 17.

택배노조가 오는 21일부터 배송 전 분류 작업을 중단한다.

택배노조파업택배노조파업



17일 전국택배연대노동조합은 지난 14일부터 어제까지 조합원 등을 대상으로 한 배송 전 분류 작업 중단 투표 결과를 공개했다.


이날 투표 결과 참여자 95% 이상이 분류 작업 중단에 찬성하면서 노조는 오는 21일부터 배송 전 분류 작업을 중단할 계획이다.




택배분류 작업중단 사유?

택배노조가 이 같은 분류 작업 중단을 선언하게 된 배경에는 과중한 업무가 있다. 택배 노동자들은 배송 뿐 아니라 분류작업까지 떠안은 상황이다.


택배노조는 과도한 업무가 택배노동자의 과로사 원인이라고 보고 있다. 이에 분류작업 인원 별도 배정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택배노조에 따르면 올해 들어 전국적으로 7명의 택배 노동자가 과로로 사망했다. 또 업무 과중에 따른 지병 악화까지 고려하면 과로로 인한 사망 사례는 더욱 많다고 보고 있다.


사측은 배송비에 분류작업 비용이 포함돼 있어 택배 기사들이 분류작업을 해야 한다고 맞서는 상황이다.


한편 택배 이용 고객들은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 추석 명절 대목까지 앞두면서 택배 대란이 벌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보내고 있다.




추석대목을 앞두고 택배파업이 예고되었습니다. 21일 월요일부터 택배분류파업을 돌입한다고 하는데요 일주일파업이 된다고 해도 엄청난 문제가 발생할것으로 추측합니다.


댓글0